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소개

대구맛집 성시경 먹을텐데 동성로 고기밥 "군위식당"

by Mokpo_Good_Place 2024. 10. 9.

대구맛집 성시경 먹을텐데 동성로 고기밥 "군위식당"

음식점 정보
  • 가  게  명 : 군위식당
  • 주       소 : 대구광역시 중구 경상감영길 101 중앙상가
  • 영업시간 : 09:00 ~ 21:00 매주 수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53-252-1294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시경의 먹을텐데에서 한번 소개됬던 국밥집입니다.

 

대구 동성로의 군위식당이라는 곳인데요.

 

성시경님도 원래 알던 곳은 아니였고 그냥 찾아서 가본 곳이라고 했던게 기억나더라구요.

 

저도 찾아서 가려고 하던건 아닌데 원래 가려던 곳이 오픈이 늦어서 숙소 근처를 찾다가

 

바로 2분도 안걸리는 거리에 있길래 바로 방문해 보게 됬어요.

 

 

동성로 군위식당의 메뉴는 다양한편은 아니더라구요.

 

먹을텐데에서는 고기밥과 순대국밥을 먹은걸로 알고 있어요.

 

저는 돼지국밥과 고기밥 이렇게 주문 했습니다.

 

저희가 먹는 양이 많지는 않아서 고기밥 2개 시키면 고기를 남길것 같고 양도 많이 주신다고 봤었거든요.

 

저는 금요일 오전에 11시 정도에 방문했는데 가게는 2~3테이블 빼곤 다 차있었어요.

 

그나마 평일이라서 그런지 자리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테이블에 기본 반찬은 미리 세팅 해두시더라구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해서 그런지 하나의 방법인것 같더라구요.

 

대체적으로 직원 이모님들도 다들 밝으시고 친절하시더라구요. ㅋㅋ

 

먼저 돼지국밥이 나왔는데. 맑은 국물에 빨간 다대기가 들어가 있어서

 

바로 섞어서 빨개진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건더기도 엄청 많고 고기도 살코기 위주로 많이 주시더라구요.

 

고기밥이랑 국밥이랑 같이 주문하길 잘한것 같더라구요.

 

국물은 살짝 싱거운 맛이 있긴합니다.

 

보퉁 국밥집 국물에는 간이 안되어 있어서 찐한 깊은맛은 있지만

 

간이 필요하긴 하잖아요? ㅋㅋ 그래서 새우젓과 후추를 좀 넣어서 먹으니

 

딱 좋더라구요!!

 

 

자 이번에는 고기밥입니다.

 

고기밥은 돼지국밥 국물에 건더기가 거의 없이 나오더라구요.

 

수육백반같은 느낌인것 같았어요.

 

수육은 한접시 나오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둘이서 먹기에도 좋았어요.

 

이건 물론 양이 적은 사람 기준 입니다.

 

근데 뒤테이블쪽에서 수육도 주문하신분 있으시던데

 

양이 너무 많다고 계속 이야기 하시긴 하더라구요. ㅋㅋ

 

고니는 비계와 살이랑 비율이 딱 좋고 먹을때 비계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오히려 쫀득하니 더 맛있더라구요.

 

고기 잡내는 거의 없고 간장 소스에 같이 나온 양파와 먹어도 좋고

 

쌈으로 싸먹어도 좋은 맛이었어요.

 

 

아침 2만원으로 푸짐하고 가성비좋은 한끼 해결했습니다.

 

이정도면 아침으로 충분하고도 남았네요!!

 

다음에 대구가더라도 또 가고싶은 곳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