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소개

목포하당맛집 - 목포 하당 소고기 맛집 우정식육식당

by Mokpo_Good_Place 2024. 7. 11.

목포하당맛집 - 목포 하당 소고기 맛집 우정식육식당

 

오늘은 하당에 위치한 우정식육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모임이 있는 날이라 방문 하게 됬는데요.

 

소고기는 부담이 많이 되서 그런지 모임이 아니면 잘 안가게 되긴 하더라구요.

 

우정 식육식당은 목포에서도 소고기 맛잇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생고기도 맛있고 구이용 구이들도 좋고 맛있습니다.

 

내부는 1,2층으로 나눠져 있는것 같은데 아직까지 2층은 한번도 못가봤어요. 궁금하긴 하네요.

 

저희는 일단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서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주차공간은 굉장이 협소하니 유료 주차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골목에 주차하려다가 시간만 허비할거임. ㅜㅜ

 

 

메뉴는 이렇습니다.

 

저희는 오늘 생고기 일단 반접시만 주문했어요. 메뉴판에는 없는데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첫 반찬 세팅은 예약해서 그런지 바로 되어있었고 육회와 생간 천엽은 앉은후에 나중에 가져다 주셨습니다.

 

육회도 조금 주시는게 좋긴하더라구요. 맛볼수도있고.

 

 

생고기 반접시입니다.

 

다른곳은 얇게 펴서 좀 크게 보이게끔 주시는데 여긴 뭉탱이로 모여있는데

 

처음 볼땐 작아 보이더니 먹어보니 생각보다 양이 많고 괜찮더라구요.

 

살도 굉장히 맛있고 괜찮았어요. 엄청 싱싱함이 느껴졌음.

 

 

식육식당 기본국은 항상 선지국이죠!!

 

약간 소고기무국과 비슷한 느낌인데요. 선지가 듬뿍 들어있더라구요.

 

이제 생고기도 다먹고 구이를 주문했어요. 먼저 미식가 모둠으로 주문해 봤습니다.

 

 

미식가 모둠이라 그런지 고기 마블링이 장난이 아닙니다. 이거 완전 보기 좋더라구요.

 

낙엽살 치맛살 등등 잘 모르겠지만 다양하게 있던것 같았어요.

 

 

살짝씩만 칙칙 구워서 바로 먹어주면 맛이 끝내줍니다. 소금만찍어먹어도..ㅋㅋ

 

기름기도 좋고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먹고나니깐 더 고급 부위가 먹고 싶더라구요..ㅋㅋㅋ

 

그 다음으로 살치, 간접, 안창살을 주문했는데. 이거 시킬줄 알았으면 이걸 먼저 시켜서 먹었어야 했는데...

 

아쉽긴 하더라구요..ㅋㅋㅋ

 

그래도 뭐 일단 중짜리로 시켰습니다.

 

 

크 완전 마블링 장난 아니죠!!

 

이건 뭐 맛이 없을 수 가없는 비주얼이 확실합니다.

 

살치는 진짜 살살 녹더라구요.

 

괜히 비싼게 아닙니다.ㅜㅜ

 

 

아주 맛있게 먹는동안 후식으로 시킨 떡국도 나왔어요.

 

저는 이집은 항상 후식 떡국을 먹는데

 

후식 떡국이 진짜 맛있습니다.

 

뭔가 소고기의 기름짐을 살짝 지워내 주는 느낌이랄까???ㅋㅋ

 

 

마지막 떡국까지 맛잇게 먹고 나왔네요.

 

모임으로 방문해서 아주 만족스럽게 먹고 나온것같습니다.

 

소고기는 다른곳도 다 맛있긴 하지만 우정식육식당도 추천드립니다.

 

회식이나 모임 하기에도 좋을듯하고 방도 있어서 조용히 먹기에도 좋은 장소 인것 같더라구요.

 

음식점 정보
  • 가  게  명 : 우정식육식당
  • 주       소 : 전남 목포시 신흥로 69번길 18-1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전화번호 : 061-281-4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