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소개

목포평광술집 - 다양한 메뉴 요리주점 박두박 & 이자카야 천하

by Mokpo_Good_Place 2023. 12. 19.

목포평광술집 - 다양한 메뉴 요리주점 박두박 & 이자카야 천하

 

안녕하세요 :)

 

오늘은 눈오늘 주말에 다녀온 목포 평화광장에 위치한 박두박과 이자카야 천하라는 곳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박두박은 메뉴판을 보시다 시피

 

사시미, 물회, 튀김, 타다끼, 볶음, 탕, 구이, 식사류 까지 다양한 메뉴를 가지고 있는 술집입니다.

 

가게안에 수조가 있어서 싱싱한 해산물을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오늘 저희는 차돌짬뽕탕과 육회+생연어 세트를 시켰습니다.

 

이집은 특이한 메뉴가 꽃도리탕이 있는데 꽃게 + 닭도리탕이라서 그렇게 부르더라구요.

 

예전에 먹어봤는데 꽃도리탕도 괜찮습니다. 맛있었어요.

 

예전 이곳은 손님이 많이 없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사람들이 맛을 알기 시작했는지....

 

점점 많아지더라구요. 평화광장에는 6명이 앉아서 먹기에 좋은 술집이 많이 없는데

 

이곳은 한쪽면에 6명이상씩 앉을 수 있는 자리들이 있어서 모임하기에도 좋고 단체로 들어가기에도 좋은 곳에요.

 

입구옆에 자리는 거의 12명 이상도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기다리고 있으니 차돌짬뽕탕이 먼저 나옵니다.

 

여긴 기본안주로 콩과자? 인가 두부과자? 인가를 주는데 그거랑 무국이랑 같이 술한잔 하고 있어도 되요. ㅋㅋ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고기도 많고 건더기 많습니다.

 

사진을 찍은지 알았는데 사진이 없고 ... ㅋㅋ 동영상만 있네요..ㅜㅜ

 

차돌짬뽕탕은 예전엔 메뉴에 없었는데 메뉴판 바꾸면서 들어온거같더라구요

 

그전에도 시키면 해주긴 했었는데..ㅋㅋ

 

배고파서 공기밥도 시켜서 같이 먹었습니다. 먹고있으니 연어도 나왔는데

 

 

연어와 육회 세트입니다. ㅋㅋ 위에 작은 그릇에 들어있는게 육회에요.

 

가격이 27,000원이니 저정도면 푸짐한것 같습니다.

 

같이 먹는다는 것에 의미는 두는.. ㅋㅋ

 

여기는 연어 먹으러도 많이 오시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뭐 연어를 많이 좋아하진 않아서...ㅋㅋ

 

가기전에 새우튀김도 하나더 시켰습니다.

 

바삭바삭하고 안에 새우도 살이 꽉차 있어서 맛잇게 잘먹었어요.

 

이날은 눈이 좀 많이 와서 다음 갈곳을 좀 미리 생각했는데 결국은 나가서 몸으로 뛰면서 자리있는곳으로 들어갔습니다.

 

평화광장 메인거리에 있는 이자카야 천하인데요.

 

워낙 오래되기도 했고 유명한 곳이라서 자리 없을줄 알았는데 딱 한곳 있더라구요.

 

후다닥 들어가서 자리 잡았습니다.

 

많이 먹었으니 일단은 좀 가벼운 소고기 타다끼와 김치오뎅탕을 시켰습니다.

 

가볍게 주워 먹기 좋은 타다끼 맛도 좋더라구요.

 

오뎅탕만 있었는데 제가 오랜만에 온건지 김치오뎅탕이 있어서 주문해봤는데.

 

이건 뭐... 김치우동느낌의 국물과 오뎅들도 많이 있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추운날 소주한잔에 먹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1차로 다녀온 박두박은 단체이거나 4명이상일때 방문하기 좋으며,

 

저렴한 가격에 해산물을 즐길 수있는곳이기도 합니다.

 

천하는 분위기 있는 이자카야 느낌으로 거의 평화광자 메인거리에 자리잡은 오래된 곳이며

 

주말은 새벽6시, 평일은 5시까지 영업하기에 늦은시간에도 이용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포 평화광장에 놀러오셔서 술집 고민하시는분들은

 

한번쯤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화광장에는 워낙 가게가 많아서 고민은 많이 되거든요. ㅋㅋㅋ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두박

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