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소개

목포뒷개맛집 - 중앙시장 쪽갈비(순한맛, 매운맛) 맛집 거시기 쪽갈비

by Mokpo_Good_Place 2024. 5. 2.

목포뒷개맛집 - 중앙시장 쪽갈비(순한맛, 매운맛) 맛집 거시기 쪽갈비

안녕하세요 :)

 

오늘은 목포중앙시장에 위치한 쪽갈비로 유명한 거시기쪽갈비라는 곳에 방문했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다녀온적이 있는데요. 쪽갈비가 생각나면 자주가는 곳입니다.

 

이런 쪽갈비를 파는곳이 몇곳 없거든요!!

 

순한맛도 맛있지만 매운맛이 상당히 맛있어요! 매콤한게!!

 

이곳 주차는 힘드니 차가져오는건 비추드립니다.

 

내부 테이블은 7~8개 테이블 정도 되는것 같고 4인씩 앉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둥근 테이블도 있으니 5명정도는 둥근테이블에 앉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상당히 오래된 느낌이 드는 가게 간판입니다. ㅋㅋ

 

내부는 한번 리모델링을 해서 깔끔해요!

 

 

기본반찬으로 나오는 저 두부김치에 김치도 정말 맛있고 떡도 구워 먹을수 있도록 떡도 주시더라구요.

 

저 미역국은 옛날도시락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매운쪽갈비의 매운맛을 좀 잡아주기도해서 좋더라구요.

 

 

피클, 콩나물, 오뎅무침이 기본으로 나오고 물만두도 있었는데 !!?? 사진이 없네요ㅜㅜ

 

기본적인 세팅은 이렇게 나오고 바로 숯불을 넣어주십니다.

 

 

숯불을 넣어주시고 초벌해서 나오는 쪽갈비는 안매운맛부터 매운맛순서로 가져다 주셨어요.

 

저는 순한맛 2인분, 매운맛 2인분으로 주문했습니다.

 

 

먼저 초벌을 좀해서 가져다 주시니 떼깔이 더 좋아 보입니다.

 

굽기도 좋아요 오래 안익혀도 금방 잘 익어서 바로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뼈에 붙어있는 고기들도 상당 히 많고 좋습니다.

 

 

지글지글 반반씩 구웠습니다.

 

양념은 자주 뒤집어 줘야지 안타요!!

 

쪽갈비는 먹는사람 마다 다르긴한데

 

저는 가위로 살부분만 조금 잘라서 살먼저 먹고 남은 뼈부분을 바짝 익혀서발라서 먹는걸 좋아해요.

 

그래서 여기서 먹을때는 항상 살부분을 먼저 잘라냅니다.

 

 

살부분만 뜯어내서 전용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저게 무슨소스인지를 모르겠네요.

 

이렇게 쪽갈비 익을때쯤 옛날도시락도 주문해서 같이 먹었습니다.

 

여긴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기본으로 나오는 두부김치에 김치가 맛있다고 했는데

 

그김치가 도시락에도 들어가니깐 이건 맛없을 수 없는 도시락이에요!!

 

오늘도 잘먹고 나왔네요!!

음식점 정보
  • 가 게 명 : 거시기쪽갈비생족발구이
  • 주 소 : 전남 목포시 원산중앙로 38
  • 영업시간 : 17:30~23:00 매주 월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61-278-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