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소개

목포하당맛집 - 목포 하당 먹거리촌 맛집 유달먹거리타운

by Mokpo_Good_Place 2024. 6. 17.

목포하당맛집 - 목포 하당 먹거리촌 맛집 유달먹거리타운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포 하당에 위치한 유달먹거리타운이라는 포장마차에 다녀왔습니다.

 

예전 하당 먹거리촌이라 이쪽 근처에는 맛집들이 많이 위치해 있는데요.

 

예전엔 유달먹거리 였던것 같은데 어느새 간판에도 유달먹거리타운이라고 되어있네요.

 

뭐 같은 이름이긴 한데 바뀐것 같습니다.

 

내부는 상당히 넓고 테이블도 많습니다.

 

주차는 근처 골목이나 길가에 해야하는데 복잡한곳이라 차는 놓고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유달먹거리타운은 현지인들이 특히 많이 다니는 맛집인데요.

 

대표적으로 포차이니 만큼 국수 김밥 닭발 똥집들이 유명합니다.

 

식사 대신 먹기 좋은 제육이나 꼼장어 쭈꾸미 볶음도 있고 생선구이들도 있습니다.

 

이 근처 먹거리들은 보통 육회낙지탕탕이를 많이들 판매하고 있는데요.

 

여기고 관광메뉴로 들어가 있긴하네요.

 

계절메뉴도 판매하고있으니 먹어보면 좋을것 같네요.

 

저는 일단 오늘은 간단히 2차로 온거라 딱돔구이와 국수 김밥을 주문했어요.

 

딱돔구이는 양은 많지 않지만 술안주로는 진짜 최고입니다.

 

 

기본으로 처음에 주시는건 오뎅국과 김자반 깍두기가 나오는데

 

계란찜은 같이 나오는건지 메뉴시키면 주시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다 주셨어요. ㅋㅋ

 

 

국수는 처음주시는 오뎅국 그릇보다 더 크고 양도 엄청 많아서

 

나눠 먹기에도 좋았어요.

 

이게 5천원밖에 안한다니 가성비 최고입니다.

 

김밥은 두줄에 6천원!! 기본에 충실한 김밥인데 밥 간이 딱 맞아서 

 

국수랑 같이 맛있게 잘먹었어요.

 

김밥 두줄에 국수 해서 11,000원이면 싸긴 정말 싸네요. 요즘같은 물가에.

 

 

하지만 오늘 메인 메뉴는 딱돔구이!! 김밥과 국수를 먹으면 기다리다 보니 나왔습니다.

 

 

딱돔구입니다.

 

원래 딱돔구이 3만원에 3마리씩 나오는건데 저희 인원수가 4명이라서 서비스로 한마리 더 주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장님 친절하시고 센스도 좋으심 ^^

 

진짜 입에 넣으면 살이 살살 녹습니다.

 

딱돔은 원래 능평선이 또는 샛서방고기라고 부르는데 목포지역에서는 딱돔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여수에서는 능평선이라고 부르는것 같더라구요.

 

주로 전남 지역에서만 잡히다 보니 이곳에서만 맛보실 수 있는 고기중에 하나입니다.

 

비싸기도 비싸지만 한번 먹어보면 다음에 또 찾게되는 맛입니다.

 

이곳 말고도 목포에서 딱돔구이는 몇군데 있긴한데

 

꼭한번 드셔보길 추천드립니다.

 

음식점 정보
  • 가  게  명 : 유달먹거리
  • 주       소 : 전남 목포시 신흥로 108
  • 영업시간 : 17:00 ~ 02:00 라스트오더 01:30 일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61-282-2399